스킵네비게이션

WE HAVE DREAMS.
입학부터 기획사까지 논스톱으로 책임지는 
전국최강 국제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부
학부안내전공소개연예기획마케팅전공

연예기획마케팅전공

Department of Show Entertainment Marketing

연예기획마케팅전공

연예기획마케팅 전공에서는 매니지먼트, 홍보영상촬영 및 편집, 홍보마케팅, 외국어 능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스타를 기획 홍보할 전문인을 배출한다.




주요교과목

영상제작

영상을 만들어 내는데 반드시 필요한 카메라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다.

영상편집

야외 및 실내에서 촬영한 소스 또는 자료화면을 이용하여 영상 편집과 음향 믹싱을통한 편집 방법과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편집을 할 수 있다.

매니지먼트
  • 대중적인 흥행을 위해 음악 시장을 분석하고 음반을 사전 기획하며, 음반 콘셉트의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매니지먼트와 관련된 최대한 많은 분야의 업무를 파악 / 매니지먼트와 시뮬레이션하여 실제현장에 투입되었을떄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한 빠르게 적응하여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시키며 취업에 최적화된 수업을 목표로 한다.
문화콘텐츠의 이해

음악 콘텐츠와 방송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공부하여 두 콘텐츠를 융합하여 스타를 기획홍보 할 수 있도록 지식을 제공한다.

온라인마케팅 실습

새롭게 출품된 음반을 음악상품의 흥행과 경제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음악시장을 분석하여 음악콘텐츠를 홍보마케팅, 관리하는 것과 음반을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하여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매니지먼트하고 프로모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티스트 발굴

오디션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통하여 능력 있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있다.

통합예술의 이해
  • 뮤직비디오를 기획할 수 있다.
  •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매니지먼트하고 프로모션 할 수 있다.
홍보영상 제작
  • 국내외 뮤직비디오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유사 아티스트의 영상물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 선정된 뮤직비디오 감독과 협의하여 시나리오, 배우 캐스팅, 스텝구성, 촬영 예산등을 기획하고, 결정할 수 있다.
  • 뮤직비디오 제작을 거쳐 촬영과 편집과정을 완성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낼 수 있다.
홍보 디자인

연예인(가수/ 연기자 /배우/개그맨 등)의 스케줄 관리부터 이미지 관리, 리스크 관리에 이르는 총체적인 매니지먼트 능력과 연예인의 상품화를 위한 오프라인 홍보, 온라인 홍보등의 총체적인 마케팅 능력, 홍보 영상 제작 및 콘텐츠 기획 제작 능력 등을 골고루 갖춘 문화컨텐츠 제작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기위한 기본능력을 배양한다.

컨텐츠마케팅

다양해지고 세분화되어가고 있는 콘텐츠의 제작과 홍보를 위해 콘텐츠의 경쟁력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다.

취업, 창업준비

업무에 필요한 자질을 지닐 수 있도록 스스로를 관리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인간 커뮤니케이션

인간커뮤니케이션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대한 소개와 이해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이해와 분석능력 함양을 목표로 한다.

실무일본어

실무일본어의 기초적 문법과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실무영어

실무영어의 기초적 문법과 듣기 및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대중음악현장의 이해

음악기획이란 대중적인 흥행을 위해 음악시장을 분석하고 음반을 사전 기획하며, 음반 콘셉트의 전략을 수립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있다.


취업분야

  • 가수 / 연기자 스타양성 및 방송 백업 요원
  • 보컬 및 안무 트레이너
  • 팬 매니저 및 홍보회사 마케팅 요원
  • 가수 / 연기자 / 공연 / 이벤트 기획사 등 엔터테인먼트 업체
  • 방송사 및 외주제작사
  • 미디어 관련회사
  • 극단
  • 대학교 편입 등

문화융성이라는 국가 정책에 기여하고 한류의 맥을 이을 글로벌 경쟁을 갖춘 예비스타와 경력사원 같은 현장 맞춤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