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WE HAVE DREAMS.
입학부터 기획사까지 논스톱으로 책임지는 
전국최강 국제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부
학부안내전공소개실용댄스전공

실용댄스전공

Department of Dance

실용댄스전공

K-POP코레오, 스트릿댄스, 재즈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댄스를 교육하여 

기획사 댄스트레이너, 댄스강사, 백업댄서, 댄스가수, 안무기획자, 안무트레이너로 활동하며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실용댄스 전문인을 배출한다.




주요교과목

기초댄스

무용수로서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창작에 필요한 무용언어를 기르기 위한 기초훈련단계로서 bodycore를 중심으로 플로어,스탠딩,스페이스 무브먼트를 활용한 움직임을 습득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댄스전공

다양한 장르 HiphopBasic, Soul, GirlStyle, Urban등신체각부분을 분리하여 자유롭게 움직이는 동작연구와 댄스의 기본적인 테크닉과 감성을 습득하는데 목표가 있다.

리듬트레이닝

다양한 댄스장르리듬을 익히며 리듬을 분석하며 활용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는데 목표가 있다.

레파토리

댄스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동작들을 중심으로 한 레파토리 창작과 응용 그리고 레파토리를 사용한 공간구성법에 대하여 배운다.

방송댄스

댄스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동작들을 중심으로 한 방송댄스 창작과 응용 그리고 방송댄스를 사용한 안무법에 대하여 배운다.

스트릿댄스

스트릿 댄스에서 사용되는 실무적인 동작들을 중심으로 창작과 응용 그리고 안무구성을 사용한 공간구성법에 대하여 배운다.

창작댄스

각자 자기의 장르외 다른 장르의 무브를 자신의 춤에 응용하는 방법등을 통해 창작하는 능력을 키운는데 목표가 있다.

음악편집

비디오의 제작 순서와 믹싱작업을 통해 음악편집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방송안무

방송댄스실기의 과정으로 현재 트랜드의 댄스의 흐름을 이해하며 전반적인 방송댄스의 장르를 익히고 방송안무의 스토리 라인구성을 통한 방송댄스과정을 배운다.

안무기획

춤ㆍ무용 창작과정과 무대공연으로 만들어지기까지의 관련된 모든 지식과 실무를 배운다.

즉흥안무

즉흥은 사물에 대한 감성을 즉각적으로 반사적으로 반응하는 신체표현으로,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직관적 사고를 통한 자유로운 안무로 춤을 출 수 있게 한다.

창작워크샵

댄스 레파토리를 하나 선정하여 공연을 목적으로 하는 댄스의 창작 과정을 알아본다. 또한 학생들로 하여금 창작과정을 습득하고 직접 몸으로 다양한 표현을 해 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

1인 미디어 제작

방송 및 개인 계정을 만들고 제작하기 위한 개인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촬영하여 편집해보고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어본다.

힙합

힙합 댄스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동작들을 중심으로 힙합댄스의 종목을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는데 목표가 있다.


취업분야

  • 기획사 안무 트레이너 및 방송 백업 댄서
  • 학원 경영 및 댄스 강사
  • 문화 센터 및 스포츠 센터 댄스 강사
  •  안무기획자 및 공연기획자 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