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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프론트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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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영

호텔 프론트 업무

 

  전반적인 호텔의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프론트데스크 시스템(Front Desk System)을 사용하여 객실 예약을 확인한다. 예약된 리스트를 확인하고 투숙예정 고객의 객실배정 상황, 객실준비 상황을 확인하여 체크인(check-in) 시 혼잡을 방지한다. 프론트데스크 시스템에 숙박등록(고객의 주소, 성명, 직업, 여권번호, 체재기간, 객실종류, 객실요금, 객실번호, 서명 등)을 한다. 이용안내서(welcome letter)를 준비하고 고객에게 교부한다.

  선수금 현황을 파악하고 스키퍼(skipper: 객실료를 내지 않고 퇴실하는 행위)를 예방한다. 예약하지 않고 방문하는 고객(Walk-in 고객)에게 적절한 요금으로 객실을 판매한다. 객실배정(Room assignment)를 효율적으로 조정·통제하여 객실 판매의 촉진, 고가객실 우선판매에 따른 매출 증진을 기한다. 체크아웃(check-out) 업무를 수행한다.

  기준을 초과한 고객의 고액 외상잔액 보고서(high balance report)를 작성하고 보고한다. 고객이 지불하는 이용요금을 정확히 처리한다. 고객에게 온 메모, 전달사항 등이 있으면 기록하고 고객에게 전달한다. 고객의 불편사항에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해결한다.

  고객의 항공편, 투어링 버스 등의 예약을 확인하고 필요시 안내한다. 귀중품 보관함을 운용한다. 영업일지를 작성하고 보관 및 보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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