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450
이준하
국제대학교(총장 김방)는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아 11월 8일 재학생 대상 ‘2019 2학기 이력서 완성 취업캠프’를 교내 잡카페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주최하고 취업교육전문기관 ㈜한국커리어개발원이 주관하여 운영하였으며 교내 취업동아리 참여자 및 재학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인별 입사지원서 완성 및 면접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취업캠프는 이력서 첨삭 전문컨설턴트 5명이 참여하여 참여자 개인별 입사지원서 수정 보완 및 항목별 키워드 도출 등 즉시 입사지원 가능한 이력서 완성을 도모하고 이를 활용한 면접 자기소개, 직무 관련 심층답변 준비를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취업캠프에 참여한 세무회계학과 유아림 학생은 “내가 작성한 이력서에 대한 객관적 평가와 보완이 필요한 점에 대한 상세한 조언을 들으니 이력서 작성을 방향을 알 수 있었고 자기소개서 내용도 전체적으로 짜임새가 생긴 것 같아 너무 좋았다”라고 말했다.
최원익 대학일자리센터 수석컨설턴트는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이 이력서 작성 시 간과하거나 혹은 이해부족 등의 이해로 작성 시 실수 및 오류를 범하는 경우가 많아 이에 대한 집중교육이 필요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