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4,159
이준하
국제대학교(총장 김방) 대학일자리센터는 교내 재학생 대상 창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성공 창업자 발굴을 위해 지난 10월 1일 “2019년 국제대학교 창업동아리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대학일자리센터가 주최하고 평택시청 청년창업보육센터가 공동 주관하여 교내 7개 학과 60명을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기본개념과 전공별 창업아이템 선정, 사업계획서 작성 및 창업자금 확보 등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통해 약 3개월 동안 집중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참여자들은 국제대학교 내 입점한 청년창업보육센터 10개 입주기업과의 주기적인 멘토링과 미팅을 통해 실질적인 창업에 대한 프로세스 이해와 창업 아이디어의 현실화에 대해 코칭을 받을 예정이어서 많은 재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었다.
창업동아리프로그램에 참여한 e-패션학과 장수진(20) 학생은 “평소 창업에 대해 관심이 있었는데 교내에서 이런 정규 창업 준비과정이 개설되어 기쁘다”며 실제 창업가들과의 미팅에 대해 큰 관심을 나타내었다.
김용기 대학일자리센터장(취업지원처장)은 “청년창업은 대학 졸업자의 새로운 기회이자 도전영역이 분명하다”고 말하며 학교 차원의 꾸준한 과정 운영을 통한 지속적인 참여자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