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과안내학과소개교육목적 및 교육목표

교육목적 및 교육목표


Psychological counselor with integrated thinking ability

융합적 사고력을 지닌, 심리상담 전문가

교육목적

I
ntegrated

간학문적인 융합 상담인재

If someone integrates into a social group, or is integrated into it, they behave in such a way that they become part of the group or are accepted into it.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문화적 감수성을 기반으로 현장이 요구하는 융합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간학문적인접근을 포괄할 수 있는 미래형 상담 인재 육성에 도모하는 목표를 지닌다.

T
hinking

통찰력이 있는 사고를 지닌 상담인재

The general ideas or opinions of a person or group can be referred to as their thinking.


사고력은 이치에 맞게 생각하고 판단하는 힘으로서 현재의 상황과 상담 현장 간의 실제에서 다양한 가치판단에 있어서 꼭 필요한 요소이다. 생각하고 사고하는 힘이 전문 상담가는 상담 현장의 흐름과 맥락을 읽어 내는 속도감이 빠르고 미래를 바라보는 통찰력을 가지게 된다.

A
bility

현장중심 능력강화

Your ability to do something is the fact that you can do it.


전생애 발달 성장에 더불어서 필요한 각 단계별 상담 이론을 겸비한 전문 상담인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현장중심 능력강화를 이끌어 내는 교육을 지향한다.





교육목표


예술 치료 전문가

예술과 심리학을 결합시킨 예술치료 전문가를 육성한다.

다양한 미술표현 기법들을 통해 정서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하여 심리적 안정감을 되찾고 여러 적응적 어려움을 다룬다.


심리 상담 전문가

국제대학교 심리상담치료학과의 교육목적은 미래지향적 융합적 사고력을 지닌 심리상담 전문가
(Psychological counselor with ITA)를 양성하기 위함으로 시대적 요구와 사회 분야에 필요한 미래형 상담 인재를 육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