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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지방재정 아이디어 공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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씽굿

2017 지방재정 아이디어 공모전

● 응모 자격
- ‘지방재정’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박사 수료 포함)
- ‘지방재정’ 유관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 ‘지방재정’ 유관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
- 참가 형태는 단독 및 공동 참여 (최대 3인까지 가능)

● 응모 주제
[「지방 재정」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
<지방재정 전반에 걸친 참신한 주제의 아이디어 주제 (예시)>
-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지방재정 관점에서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역할강화
- 지방재정 정책에서의 빅데이터 활용과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역할강화
- 지방재정 자립을 위한 재정 분권 방안
- 자치재정 측면에서 이전재원의 합리적 개편 방안
- 지방재정의 건전성 강화방안 (세입 확충 및 세출 절감 등 자치단체 자구노력 포함)

※ 관련자료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eBook ‘지방재정’지 참고
(http://ebook.lofa.or.kr/home/index.php)

● 시상 내역
[시상내역 : 시상금 1,200만원 (총 9편 선정)]
구분 시상 상금 상격
최우수상 1편 300만원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 표창
우수상 2편 각 150만원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 표창
장려상 6편 각 100만원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 표창

※ 정책 아이디어의 ① 계획 타당성, ② 창의성, ③ 실현가능성, ④ 시의 적절성,
⑤ 정책 효과성 고려하여 심사 평가 후 수상 부문별 비율 조정 가능

[수상자 특전]
- 수상 아이디어는 요약 후 「지방재정」지에 게재 / 공유
※ 적격한 수준이 없을시, 게재하지 않을 수 있음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 2017년 8월 21일(월) ~ 10월 13일(금)
- 심사 : 10월 중순 ~ 11월중순 (예정)
- 시상일 : 11월 말 (예정)
※ 주최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심사 절차
- 1차 서류 심사
- 2차 PT 심사 (통과자 개별안내)
※ 원고분량 : PT용 소프트웨어 20p 내외분량으로 준비
※ 단, PT 심사는 1차 심사 통과작 10여명 한해서 실시

● 제출 방법
- 원고분량 : A4용지 최대 8p 내외 (요약본 포함)
- 제출서류 : (첨부자료)“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신분을 증명할 서류 * 각 1부
※ 신분을 증명할 서류 예시 : 재학증명서, 재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 접수 방법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고객참여 코너 공모전 접수페이지

● 문의 사항
- 02-3274-2053
- shchi@lof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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