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교육과정주요 교과목 개요

주요 교과목 개요

스타일아이디어 표현(Style Idea expression)

포즈 및 패션 아이템의 정확한 표현을 익혀 창의적인 패션 스타일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다.

디지털스타일콘텐츠(Digital Style contents 1)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스타일 기획을 위하여 기본적인 CAD 프로그램 활용법을 익히고 CAD 프로그램을 적절히 활용하여 효과적인 스타일 연출을 할 수 있다

소잉 기초(Basic Sewing)

의상 제작이나 패션 리폼 등에 필요한 기초 손바느질 및 부분봉, 공업용 재봉기기 활용법에 대해 학습한다. 또한 스커트 제작 실습을 통해 패션 스타일링을 위한 의복구성의 기초능력을 배양한다.

패션 색채와 소재(Fashion Color & Material)

패션 스타일링을 위해 색채에 대한 기초 이론부터 배색 방법 등을 학습하고 색을 이용한 이미지 맵 작성을 할 수 있다. 아울러 각 소재 별 특징을 배우고 이미지와 디자인에 따라 소재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스타일과 문화(Style & Culture)

패션 스타일 역사와 문화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다양한 스타일링을 위한 아이디어 원천을 습득한다.

브랜드 리서치(Brand Research)

스타일리스트의 주요 업무로서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의상을 조사, 연구한다.

트렌드스타일링(Trend Styling)

다양한 테마를 이해하고 스스로가 컨셉을 정하여 스타일 스토리보드로 제작함으로써 디자인에 활용한다.

스타일테크닉(Style Technic)

인체와 의복의 관계를 이해하여 컨셉에 따라 의류를 제작하거나 리폼하는 테크닉을 학습한다.

SNS 콘텐츠 제작(SNS Contents)

블로그를 통한 글 중심의 콘텐츠 제작부터 유튜브 혹은 인스타그램 등에 활용할 숏츠 혹은 동영상 콘텐츠 등을 제작함으로써 패션 온라인 영역에서의 홍보 능력을 키운다.

방송스타일링(Broadcast styling)

개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원하는 연예인을 선정하고 체형 및 컨셉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스타일링을 제안할 수 있다. 해당 연예인을 위한 새로운 컨셉 작업을 그룹 혹은 단독으로 진행하고 이에 맞는 의상을 디자인하고 제작할 수 있다.

퍼스널스타일링(Personal Styling)

온오프라인 고객 특성을 이해하고 고객 개인의 스타일 관리에 필요한 사항과 다양한 사례를 학습한다

스타일 기획(Style planning)

스타일 컨셉에 따른 색채, 소재, 아이템 등의 기획하고 이를 시각화할 수 있다.

스타일마케팅(Style Marketing)

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패션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여 스타일 마케팅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한다.

패션 핀웤(Fashion Pinwork)

다양한 핀원 기법을 통해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능력을 키워 패션 스타일리스트로써의 자질을 키운다.

뷰티 스타일링(Beauty Styling)

스타일링의 마무리를 위하여 헤어, 메이크업의 스타일링 기법에 대해 학습한다.

비주얼 디렉팅(Visual Directing)

패션 광고 홍보를 위한 시각적 이미지를 기획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스타일링하여 연출할 수 있다.

메타패션 스타일리스트(Meta Fashion Stylist)

3D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가상인물의 패션 아이템을 제작,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무대의상제작(Stage Costume Design)

컨셉에 맞는 무대 연출을 위해 그에 맞는 의상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능력을 키운다. 그룹 별로 무대 의상디자인을 위한 기초 자료를 조사하고 발표를 통해 자료를 공유할 수 있으며, 컨샙에 따라 의상을 디자인하고 의상의 패턴제작과 가봉 및 봉제 방법을 익혀 최종 의상을 제작할 수 있다.

패션창업(Fashion online shopping mall)

패션 분야 창업을 위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인터넷 쇼핑몰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능력을 함양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