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과소개학과소개

학과소개

디지털 패션 큐레이터,
온라인 스타일리스트
미래패션을 선도하다!

Departmen of stylist

국제대학교 스타일리스트과는 국내 유일의
“온라인 패션 스타일리스트” 양성기관입니다.



소비자의 감성이 높아진 현대사회에서 고감도의 패션 스타일링은 점차 중요해지고있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 커스터마이징(맞춤화)의 증가는 기존의 연예인, 모델, VIP 에 국한되었던 스타일리스트의 역할을 온라인 패션채널을 통해 일반 대중들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제대학교 스타일리스트과는 이러한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학생 개개인의 디지털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온라인 패션 스타일링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교육목표

첫째, 방송, 광고, 공연 등 미디어영역 및 출판 영역에서 감각적으로 이미지를 기획, 디렉팅하는 유능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 혁신적 사고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산업체 인사와 유기적 관계를 맺어 현장 연계된 창의적인 교육을 지향합니다. 한국패션스타일리스트 협회와 산학협력을 통해 스타일리스트 업체와 폭넓게 교류할 수 있습니다. 업계가 요구하는 실무 교육은 물론 현장실습을 연계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기릅니다.

둘째, 패션산업 변화에 발맞추어 다양한 온라인 커머스를 위한 콘셉트 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합니다.

  • 소비자의 감성이 높아진 현대사회에서 고감도의 패션 스타일링은 점차 중요해지고있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 커스터마이징(맞춤화)의 증가는 기존의 연예인, 유명인, VIP 에 국한되었던 스타일리스트의 역할을 온라인 패션채널을 통해 일반 대중들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스티치픽스, 자포스, 스타일릿, 트렁트 클럽, 어번 달링, 파이브 포 클럽 등의 온라인 기반의 대형 퍼스널 스타일링 몰이 존재하며 패션계의 넷플릭스라고 불리는 스티치픽스은 하나의 고객을 위해 최대 600명의 스타일리스트들이 일을 합니다. 국내도 점차 고객 한 명을 위한 개인을 위한 맞춤 스타일링 서비스가 대거 등장할 것으로 예견됩니다. 국제대학교 스타일리스트과는 이러한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학생 개개인의 디지털역량을 강화하여 온라인 패션 스타일링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학과특성화

산업체, 현장 실무자와 연계된 교육

산업체, 스타일리스트 관련 협회와 산학협력 업계 스타일링 실무자 특강 스타일리스트 현장실습

패션 스타일링 감각 교육

패션기획, 디자인 마케팅, 제작 등 역량 강화

온라인 패션스타일리스트 교육

CAD 패션 디자인, 3D, 메타패션 등 디지털 역량강화로 온라인 패션스타일리스트 교육, 온라인 큐레이터로서 패션창업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