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커뮤니티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생활규칙

조회 799

서현경

생활

 

<생활 규칙은 고품격 서비스적 태도를 익혀 자신과 학과의 이미지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하며,  늘 세련된 태도와 언행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

(1)수업 시
단정한 용모 복장으로 수업  5분전에 강의장에 입실한다.
무단 결석과 지각은 금하며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 교수님께 미리 양해를 구한다.
수업 시작 시 대표 학생이 출결 내용을 적어서 교수님께 보고 드리고, 수업 시작과 마무리에 대표 학생의 안내에 따라  전원이 교수님께  인사한다.
수업 전 역할을 맡은 학생이 미리 컴퓨터와 빔을 켜 놓고, 수업 후 꺼짐 상태를 확인한다.
수업에 필요한 교재와 필기구를 꺼낸 후 가방은 오버해드 빈이나 의자 아래쪽에 보관한다.
수업 전 개인 코트는 벗어서 단정하게 접어 보관하도록 한다.
수업 중 스마트 폰은 사용을 금하며 학교 내에서는 무음으로 한다.
항공실습실에 음료나 음식은 반입불가하며  앉은 자리의  Seatbelt 일렬로 가지런하게 놓여 지도록 한다.
늘 청결하게 학과장을 유지하도록 하고, 일어난 후 자신이 사용한 책걸상을 정리 정돈한다.
수업 시 밝은 표정과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한다.

(2) 외부 매너 

이동 중 외부인을 만났을 경우 멈춰 서서 인사하며, 여러 명이 한꺼번에 이동할 경우 타인의 길을 막지 않도록 주의한다.
대화 시 큰 소리로 떠들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한다.
학교 내 음주, 흡연은 금하며 이동 시 취식은 금한다.

(3)실내 매너

(연구실,사무실 방문 시) 노크 ->  인사 -> 본인 소개 -> 용건 순으로 표현한다.
(실내에 있을 경우) 교수님이나 외부인이  들어오면  일어나서 밝은 표정과 자세로 인사한다.
음료수를 마신 후 지정된 쓰레기통에 버리고 음료가 남았을 경우 반드시 뒤처리 후 버린다.

(4)상벌제도

학과 이미지를 실추하는 내용이 제보된 학생은 교수님과 면담하고 ,내용에 따라  경위서를 작성할 수 있다.
용모복장, 태도 등으로 가점을 받은 학생 중  일부 선정하여  인성점수 가점 및 상장 등의 포상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