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사정보교과목 소개

교과목 소개

TOEIC 1,2,3,4 토익시험의 Part Ⅰ-Ⅳ 부분에 해당하는 영어 청취력을 향상시키고, Part Ⅴ-Ⅵ부분의 문법을 단계적으로 교육함으로서 토익 문제를 풀 수 있는 영어실력을 단계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에 역점을 둔 과목이다.
항공중국어 1,2,3,4 기초 어휘와 문법을 학습하고, 일상생활 및 서비스 실무에 관련된 중국어 회화를 연습 하여 중국어 능력 시험인 신 HSK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한다
이미지메이킹 서비스맨이 갖추어야 할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표정과 말씨, 그리고 태도 등을 실습을 통해 익힘으로써 객실승무원의 이미지에 맞는 연출법을 습득하게 한다.
항공식음료서비스 본 교과목을 통해 제공되는 항공기내 식음료의 특성, 제공시점 및 와인, 커피, 칵테일 등 서양식 제공의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컴퓨터활용 컴퓨터 활용의 업무환경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인터넷활용, 문서작성, 엑셀 및 파워포인트 활용, ADOBE ACROBAT을 이용한 PDF 문서만들기 및 포트폴리오를 활용 등을 중점적으로 실습하여 학습자가 최신의 컴퓨터 활용기법을 습득하도록 한다.
항공⦁관광산업론 항공 및 관광산업의 본질과 기능을 이해한다. 관광산업분야인 여행업, 관광숙박업, 관광객이용시설업, 국제회의업, 카지노업, 유원시설업 , 관광편의시설업, 관광교통업(육상,해상,항공) 전반에 대하여 개략적으로 그 산업의 특성을 실무적으로 이해하도록 한다.
TOEIC Speaking 1,2 항공 여행 및 기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별 회화 연습을 통하여 영어회화 능력을 개발한다. 궁극적으로 Toeic Speaking 테스트인 TOSS시험과 Opic 시험 IM이상 획득을 목표로 한다.
TOEIC연습 공인 토익에서 550점 이상의 점수를 올리기 위하여 실제 토익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과목이다. 시험에 많이 나오는 유형에 맞추고 주제를 검토하면서 연습하여 토익 문제 유형에 숙달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비행안전실무 항공사 운영과 항공기 운항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 업무에 관하여 학습한다. 항공기내에서 안전을 위하여 지켜야 할 항목들을 학습하여 훈련하여 보다 안전한 비행을 할 수 있는 승무원이 되도록 한다.
항공서비스마케팅 글로벌 시대의 해외방문 증가에 따른 항공/호텔경영과 관광산업을 위한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배운다. 특히 항공·서비스 마케팅 전략수립, 실행 및 평가에 대한 이론적 연구를 바탕으로 세부적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운영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항공서비스업무기본 항공·서비스부문에서 상황에 맞는 화법과 응대법을 배움으로써 어느 상황에서나 자신감을 가지고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서비스업무 방법과 기본을 익힌다.
이륙 전 서비스 항공기 객실에서 승무원으로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철저한 훈련을 하면서 예절을 체득한다. 비행 안전지식과 승객 응대, 객실 서비스 등에 대하여 보다 실전적으로 습득한다. 모형 객실에서 이륙전-비행중-착륙후 서비스 전 과정을 연습을 통하여 익힌다.
비행 중 서비스
착륙 후 서비스
항공객실승무관리
항공인터뷰영어 1,2 항공사 및 서비스기업에서 자기 소개서 및 영어 인터뷰에 자주 등장하는 질문과 답변들을 익히고 연습함으로써 취업 면접 시, 영어 인터뷰 질문에 자신감 있게 답변할 수 있다.
항공예약실무/
항공발권실무
전반적인 항공 예약 및 발권 업무에 대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국내 항공사에서 현재 사용하는 프로그램 실습을 통해 현장 실무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목표를 둔다.
기내방송 기내 탑승객에게 중요한 정보 전달 수단인 국, 영문 기내방송문 연습을 통해 정확한 발음 과 억양을 익히고, 자연스럽게 기내 안내방송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호텔경영실무 관광사업에 있어서 호텔산업의 경영이론과 운영 실무를 교육한다. 호텔객실부문, 호텔식음료 부문 및 호텔관리부문 전반에 대한 실무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프리젠테이션스킬 항공사 승무원으로서 기본적으로 지닌 프리젠테이션용 문서 작성 및 발표능력을 실무적인 연습을 통해 여러 방법적인 스킬을 익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