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진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술 발전과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의해 진화할 것입니다.
국제대학교 게임콘텐츠과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게임 산업의 성장과 혁신을 주도할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교과목 명 | 교과목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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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기초 |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를 C언어를 이용하여 순차적인 프로그래밍의 논리적 설계 방법을 학습하고, 이를 통해 기본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능력을 배양한다. |
게임엔진 |
실무 활용도가 높은 게임 엔진을 익히며 게임 엔진을 이용한 게임 제작 과정에 대해 이해한다. |
게임시나리오 |
게임 스토리의 구 조 및 목표에 대한 이론적 고찰과 조별 토론 수업을 통해 게임 시나리오 시놉시스 작성, 기획 및 게임 분석 방법을 학습한다. |
게임콘텐츠기획 |
프로젝트 기획서를 바탕으로 기획 콘셉트를 정한 후 스토리텔링 작성, 스토리보드 작성, 게임콘텐츠 기획서 작성을 할 수 있다. |
2D게임리소스제작 |
완성된 게임 원화를 바탕으로 게임 개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2D그래픽 리소스를 제작하며 게임 내의 그래픽 요소들의 사이즈, 볼륨, 실루엣을 고려하여 최적화할 수 있다. |
3D게임캐릭터제작 |
캐릭터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캐릭터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할 수 있다. |
게임UI/UX제작 |
UI/UX 기획에 따라 각 장르별 게임 구조를 이해하고, 사용자 요구를 반영하여 게임 플레이에 적합한 인터페이스 요소들을 제작하며 디자인된 인터페이스 요소들로 게임 화면의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다. 그에 따른 기본 인터페이스 변형을 통하여 게임 전체의 인터페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
게임알고리즘 |
효율적인 게임 흐름을 만들기 위해 수학, 물리적 지식을 적용하여 최적화된 자료구조를 선택 및 적용할 수 있다. |
게임엔진프로그래밍 |
게임이 구동될 플랫폼에 적합한 개발 환경을 구축하고 게임 기획을 바탕으로 해당 게임 프로그램의 알고리즘을 작성할 수 있다. 지형 렌더링, 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 특수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
게임소프트웨어테스팅 |
테스트 설계 기법 중 기본 설계 기법과 고급 설계 기법을 학습하며 소프트웨어 특성에 맞게 테스팅을 적용할 수 있다. 테스트 조직과 독립성에 대해 이해하여, 테스트 리더와 테스터의 임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형상 관리와 테스트 프로세스 평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구분 | 1학년 1학기 | 1학년 2학기 | 2학년 1학기 | 2학년 2학기 | 3학년 1학기 | 3학년 2학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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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기초 | 의사소통능력 | 인성실천 | 인성함양 | 국제인성 | 인성과 삶 | |
교양 | ||||||
게임콘텐츠기획/QA | 게임학개론 | 게임사례분석 | 게임시나리오 | 게임콘텐츠기획 | 게임레벨기획 | |
아이디어발상과훈련 | - | - | 게임 테스트 | 게임 테스트 실무 | 게임운영QA포트폴리오 | |
게임 그래픽 | 2D게임리소스 제작기초 | 2D게임리소스 제작심화 | 게임3D캐릭터 제작심화 | |||
3D그래픽모델링 | 게임3D캐릭터 제작기초 | 게임 UI/UX 제작 | ||||
게임 프로그래밍 | 창의공학 | 게임수학의 이해 | 객체지향과 JAVA | 게임알고리즘 | 게임DB프로그래밍 | 온라인게임프로그래밍 |
컴퓨터활용실무 | 프로그래밍기초 | 게임엔진프로그래밍 응용 | 게임엔진프로그래밍 심화 | AR/VR 프로그래밍 | 게임프로그래밍 최적화 | |
게임엔진프로그래밍 기초 | UI/UX 프로그래밍 | 셰이더프로그래밍 | 게임프로그래밍 포트폴리오 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