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과홍보관학과갤러리

학과갤러리


성역할 고정관념이란? (유아사회교육

조회 42

진소원

3-A반은 유아사회교육 강의 시간에


'성역할' 의미, 중요성 및 지원 방안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예비교사로서 자리 잡아야할 가치관과 편견에 대해 가볍게 이야기해보는 시간이였습니다!




1조는 남녀 역할을 준비하지 않고, 양성평등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방안 등 

유아에게 양성평등 인식을 길러주기 위해 사회적으로 변화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2조는 성역할 고정관념을 가지도록 하는 교구에 대해서 생각해보며 

유아가 스스로 성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방법에 대해 토론하였습니다. 




3조는 남,녀 서로 옷을 바꿔 양성평등을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일상에서도 

성역할을 나누지 않고 다양한 기회를 줄 수 있는 방안 등

 다양한 방면으로 놀이와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 토론하였습니다!



'성역할'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토론 내용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흥미로운 시간이였습니다!

교사가 유아에게 성역할과 관련하여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을 통해 넓혀갈 수 있는 시간이였으며 

이 시간을 통해 저희에게 박혀있던

 고정관념을 개선할 수 있었던 강의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굉장히 유익하고 생각의 틀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