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동아리활동

동아리활동

희곡 - 희희덕

동아리명은 [희희덕 (기쁠 喜 / 바랄  / 클 德)] 으로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다 같이 희곡을 읽고 토의하며 더 큰 배우가 되기를 바란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배우는 다양한 서적을 읽으며 스스로 문학의 폭을 넓혀가야 하기에 교수님께서 추천해 주신 희곡 또는 평소 관심 있던 희곡들 중 하나를 선정하여 읽고 그 작품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토의, 그리고 좋은 서적을 공유함으로써 문학적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진다.



뮤지컬 - See You

학생들이 모여 음악과 연기가 합쳐진 뮤지컬을 통해 배우로써 필요한 호흡과 발성에 대해 공부한다.

다양한 뮤지컬 넘버를 부르며 무대 위에서 동료들과 앙상블을 맞추는 연습을 하고 개인의 노래 실력을 기르며 배우의 특기를 계발한다.

또한 다양한 발성법을 공부하며 여러 발성법을 익히고 감정의 깊이를 위해 호흡을 훈련하여 배우의 자기 계발을 위한 시간을 가진다.




움직임 - Move

움직임을 기본으로 하며 신체의 흐름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직접 움직이면서 근육을 이완하고 긴장하는 방법을 알아가는데에 중점을 둔다.

자유롭고 개성있는 다양한 예술성을 몸으로 표현하며, 이해의 폭을 넓히며 체화시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영화 제작 - 단화

영화제작에 대한 기초소양부터 전문기술까지 다양한 능력과 기술을 배우며 단편영화를 제작하기 위한 초석을 다진다. 

영화를 찍으며 만들어가는 제작 뿐 아니라 방송 연기를 중점으로 두며 기술적 표현 능력과 예술적 감성을 쌓기 위한 워크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