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국제저널


[51호_7] 마이 플레이리스트

조회 2,116

학보사

[51호_7] 마이 플레이리스트

 

이번에 소개할 앨범은 싱어송라이터 서기20216월에 발매한 “Rest”이다. 서기는 최근 싱어 게인 2에 출연하여 톱10안에 들었으며 작은 체구에 80년대의 감정을 지닌 보컬로 선배 가수이자 시니어 심사위원의 놀라움을 자아냈고 주니어 심사위원들에겐 귀여움을 받았다. 다시 앨범 소개로 넘어오면 “Rest”는 총 세 곡이 수록되어 있고, 작사 작곡 모두 서기가 직접 참여해 싱어송라이터의 능력을 발휘하여 한 층 더 성장한 음악성을 보여준다. 서기의 Rest는 매일 바쁘게 살아가는 이 시대의 우리에게 휴식과 위로가 되는 앨범이다. 곡은 01. 오늘, 02. 그네, 03. 엄마 아빠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늘은 이 중 타이틀곡인 그네를 소개하려고 한다.

그네는 팝 장르 곡으로 화려한 피아노와 브라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동네에 있는 놀이터에 하나씩은 꼭 있는 그네에 여러분들도 많은 추억이 담겨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그렇기에 그네는 누군가에게는 놀이로, 누군가에게는 아픔을 위로해 주는 치료자로,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쉼터가 되어준다. 이 노래는 그런 그네가 화자가 되어 당신을 위로해 줄 수 있는 노래이다. 이 노래를 추천하게 된 또 하나의 이유는 노래 속 가사가 정말 따뜻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마지막 가사를 보면 아래와 같다.


앞으로 올 힘든 순간들이

너를 주저앉게 만들어도

포기하지 말고 천천히 일어나 다시

나아가면 돼

쉴 틈 없이 살아온 너에게

작게나마 위로가 됐으면 해

답답한 마음이 하늘 위로 다 날아갈 때까지

서기 - '그네' 가사

 


이렇게 끝나는 노래는 다 듣고 나면 3분이라는 짧은 한 곡을 통해서 위로받는 기분이 든다. 요새 코로나가 심각해지면서 불안하고 힘든 분들이 많을 텐데 이 노래를 듣고 잠시나마 마음에 대한 위로를 받았으면 하는 마음에 다시 한번 서기의 그네를 추천한다.


  

출처 : 서기 네이버 검색 이미지

<이정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