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2022년도 간호인증평가 획득
  • YBM IT 국제대학교 MOS시험 온라인 접수처
  • 교육할인스토어 대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특별한 가격!

Language

홍보실 Kookje University

국제저널


[51호_5] 지금 이 시대의 흐름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국제대학교

조회 2,006

김성철

[51호_5] 지금 이 시대의 흐름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국제대학교



춘분이 지나고 따뜻해져 가는 3월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다들 적응은 잘하고 원하던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지 무척이나 궁금하다. 자신이 선택한 그 과에서 어떠한 꿈을 그리며 얼마만큼의 속도로 달려가고 있는지, 달려가는 그 길에 서서 어떠한 고민과 걱정을 하고 있는지, 이 길이 맞는지 혹은 이 길이 내 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 주춤하지는 않는지 들여다보고 싶다. 혹여나 본인이 선택한 과가 본인에게 맞지 않아 바꿔야 한다고 생각이 든다면 우리 학교의 신설 학과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순서는 공학 계열, 자연 과학, 인문 사회, 예체능 순으로 소개하겠다.

 

[공학 계열]

- e-크리에이터전공 (3년제)

3년제로 개설이 된 학과로,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추어져 있어, 요즘 우리에게 없으면 안 될 것처럼 다가온 유튜브와 SNS, 각종 미디어 플랫폼과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기획, 촬영, 편집 등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온라인 1인 미디어 채널을 아이디어와 감성이 풍부한 창업 능력으로 이끌어 나갈 1인 크리에이터의 인재를 양성하는 과이다.

 

- e-커머스전공 (3년제)

커머스라는 단어가 생소한 사람도 있을 터인데, 커머스란 무역과 상업을 뜻하는 단어로 전자상 거래 구현에 필요한 기술,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비즈니스 지식 등 교육을 통해 온라인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전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고 현장 실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과이다.

 

[자연 과학 계열]

-반려동물학과 (3년제)

요즘 1인 가구의 수가 증가하고 고령화로 인하여 반려동물에 관한 관심과 수요가 올라가 반려동물 산업의 급성장을 가져오게 되었는데 이에 따라 전문 인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이 과에서는 이들과 더불어 살 수 있도록 생명 존중의 사회를 구현하고자 국내 최고 수준의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급속하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분야별 직무 교육을 통해 역량 있는 반려동물 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길을 알려주는 과이다.

 

-스포츠헬스케어 학과 (2년제)

말 그대로 스포츠 및 신체 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 여가 활용과 건강 문화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건강 관련 전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춘 건강 운동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 과라고 볼 수 있다.

 

[인문 사회 계열]

-미래융합교육학부

이 학부는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사회에서 선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전문 직업 역량과 학문적 소양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위 과정이다. 성인 학습자 친화형 학사 체제를 구축하고 일과 학습의 병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야간 및 주말 혹은 온라인을 통해 수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주로 다루어지는 전공은 사회 복지 상담, 부동산 경매 중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이 있다.

 

[예체능 계열]

-시각애니메이션콘텐츠학과 (3년제)

디지털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예술적 표현 능력과 상호작용하는 콘텐츠를 실현하게 하는 소프트웨어 구현 능력을 바탕으로 한다. 기획 및 연출, 디자인, 제작 등 전 영역에서 활동 가능한 애니메이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창의적 기획과 감성적 콘셉트를 바탕으로 시각 디자인의 원리와 표현 기법을 통해 디지털 기반의 창의적 콘텐츠를 제작하고 전달할 수 있는 문화 창조자 또는 해석자로서 역량 중심 디자이너를 육성하는 과라고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학과 이름이 변경된 과가 있는데, 항공정비과에서 항공 정비기술학과로 변경되었다. , 인문 사회 계열에 속해 있는 상담심리치료학과는 홈페이지에 적혀 있지 않지만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4년제로 변경되었다. 이 밖에도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는 2년제로 개설된 사회복지학과, 3년제로 개설된 유아교육과와 엔터테인먼트 학부가 있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 순으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조건이 주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