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새소식학과소식

학과소식


국제대학교 교내 최강자를 가려라

조회 723

김성철

첨부파일

제1회 2022 국제대학교 총장배 e스포츠 교내 대항전 ‘성료’ 

지난 5월 12일부터 16일까지 국제대학교 e스포츠과 주최로 국제대학교 신입생 및 모든 재학생(해외 교류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2022 국제대학교 e스포츠 교내 대항전이 개최됐다. 국제대학교 e스포츠과는 교내 e스포츠 대회 활성화와 e스포츠과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e스포츠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와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를 대회 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예선과 본선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예선을 포함한 모든 경기가 오프라인(국제관)으로 진행되었다. 각 팀마다 경기 시작 전 세팅 시간 10분이 주어진다. 주어진 10분 동안 본인의 장비(키보드, 마우스)를 세팅하고, 인게임 내에서 오류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각 팀의 세팅이 끝나면, 국제대학교 e스포츠과 심판의 진행 하에 경기가 시작된다.



여러 참여 선수 중 주종목인 리그 오브 레전드 최종 결승에 진출한 팀은 '자동차 없는 자동차과' 와 '보사'팀이었다. 결승전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2대0으로 '보사'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였다. 



또한 PUBG 종목인 배틀그라운드는 총 4라운드로 경기가 진행이 되었는데, 각 라운드마다 킬 수, 등수에 따라 점수 배분이 되어 총 4라운드 동안 높은 점수를 따낸 선수들의 순서로 등수가 정해졌다. 그 결과 배틀그라운드 종목에서 1등은 컴퓨터공학과 최지혁 선수가 차지하였고, 그 다음으로는 2위 남현민, 3위 소찬욱 선수가 차지 하였다. 

최종 순위에 따라 국제대학교 총장님께서 시상을 하셨으며,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에서 1위를 차지한 '보사'팀은 "우리 모두가 한 팀이 되어 경기를 진행하는 팀스포츠에 대해서 좀 더 알게 되었다"고 했고, "편하고 정직하게 대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e스포츠과 심판, 캐스터 등 운영진에게 감사하다"라고 인터뷰에 답했다.

[기사작성] e스포츠과 2022 김연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