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공지사항소식(NEWS)

소식(NEWS)


"메타버스에서 게임하고 나만의 대박 편의점 만들어요"

조회 162

메크과

"메타버스에서 게임하고 나만의 대박 편의점 만들어요"

-GS25, '로블록스'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선봬


사진=GS리테일 제공


나만의 편의점을 꾸밀 수 있는 메타버스 게임이 나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4일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하고 재미까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차원에서 이번 모여봐 GS25를 선보이게 된 것.

모여봐 GS25는 5가지 역할(△매니저 △진열원 △배달원 △계산원 △청소부)에 따라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여기서 획득한 재화로 나만의 편의점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역할 놀이를 수행하는 '다같이 편의점' 존과 획득한 재화로 편의점을 꾸미는 '나만의 편의점' 존으로 구성됐으며 이용자는 각 존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GS25는 MZ세대뿐만 아니라 α(알파)세대들이 즐기는 로블록스에 재미난 공간을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소비층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로블록스는 3차원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소셜 인터랙션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현재 로블록스에는 120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이 제작한 3000만 개 이상의 체험을 평균 5000만 명 이상의 로블록스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팀 매니저는 "미래의 주요 소비층인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 맞춰 게임이라는 콘텐츠로 고객과 재미있게 소통하고 브랜드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해 모여봐 GS25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