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과자랑자랑거리

자랑거리


[메타버스크리에이터과] 정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등 18개 신 직업 발굴

조회 428

임용순

첨부파일

정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등 18개 신 직업 발굴

제51차 비상경제 중대본 회의 개최
미래유망 신직업 발굴·활성화 추진

정부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등 18개 신직업을 발굴하고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부처간 협업 등을 통해 신직업이 지속 발굴될 수 있도록 기반 조성에 나설 방침이다.   

정부는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51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미래유망 신직업 발굴 및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정부가 발표한 신직업은 ▲신기술·융합(5개) ▲교육·의료(2개) ▲문화·여가(4개) ▲농림·수산(4개) ▲환경(3개) 등 5개 분야 18개다. 

[사진=셔터스톡]

먼저 신기술·융합 분야에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데이터거래 전문가, 대체불가능토큰(NFT) 아트에이전트, 산업수학 모더레이터, 스마트안전관리사 등 5개 신직업을 발굴했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작툴을 활용해 캐릭터 디자인, 아이템 개발 및 판매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데이터거래 전문가는 데이터 거래·활용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중개거래를 지원한다. NFT 아트에이전트는 NFT를 활용해 미술품 제작·관리·홍보 및 컬렉터와 작가 간 중개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다. 산업수학 모더레이터는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문제를 수학적 지식과 방법으로 해결하기 위해 수학자와 기업 간의 연결자(bridge) 역할을 수행한다. 스마트 안전관리사는 건설·산업현장에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스마트안전 시스템 구축을 설계하고 실제 설치 업무를 관리한다.

[뉴스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