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생커뮤니티재학생 Q&A

재학생 Q&A


안녕하세요^^ 국제대 상담심리치료학과입니다. 학생분들과 학부모님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내용들을 모두 모아봤습니다!

조회 3,404

이동석

안녕하세요^^ 국제대 상담심리치료학과입니다. 학생분들과 학부모님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내용들을 모두 모아봤습니다!

Q1. 국제대 상담심리치료학과는 3년제 대학인가요? 4년제 대학인가요?
A1. 둘 다 해당이 됩니다. 저희 학과는 교육부 학사학위 전공심화 과정을 인가 받은 학과로 3학년이 끝날 무렵에 전공심화(1년)를 추가로 다니면,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과입니다. 즉 학생이 3학년 마치고 바로 졸업을 할지 아니면 전공심화까지 다닐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Q2. 국제대 상담심리치료학과의 가장 큰 강점은 무엇인가요?
A2. 첫째, 100세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70대까지도 일할 수 있는 전문자격증이 매우 중요합니다. 국제대학교 상담심리치료학과에서는 한 학생이 3가지 이상의 공신력있는 상담분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하였습니다. 특히 보건복지부 발달재활서비스 제공 인력 국가자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상담기관들이 국가지원사업인 발달재활 바우처사업을 하고 있고, 발달재활 바우처사업을 하는 상담기관들은 위 자격을 소지한 사람을 뽑아야 하기 때문에 취업률이 매우 높은 자격 중 하나입니다. 둘째, 저희학과는 전국적으로 다양한 학교상담기관, 사회복지기관, 정신건강기관, 상담센터 등과 MOU를 맺고 있어 상담실습 및 취업연계가 가능합니다. 셋째, 3년제 전문학사학위를 받을지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지 선택할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만약 3년제 전문학사학위로 졸업하고 취업을 한 경우에도 졸업생이 희망할 경우 언제든지 심화과정을 등록해서 다닐 수 있습니다.

Q3. 보육심리학과, 아동보육상담학과, 보육상담 등 심리나 상담 등의 용어가 붙는 학과와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3. 최근 들어 심리학이나 상담심리 분야의 인기와 직업적 전망성으로 인해, 기존에 있던 학과에 학과명만 변경해서 모집하는 경우가 많으니, 상담심리치료 분야의 전문성을 실제로 잘 키워줄 수 있는 제대로 된 곳인지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Q4. 국제대 상담심리치료학과 교육과정은 어떤가요?
A4. 크게 두 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상담심리치료분야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전공 교과목들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취득 교과목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처럼 치밀하고 탄탄하게 설계된 교육과정으로 인해, 전국의 대학교 상담학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 단위 공모전 등에서 작년과 올해 2년 연속 저희학과 학생들이 우수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Q5. 졸업후 취업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A5. 학교상담기관(초·중·고 및 대학교), 사회복지기관(아동, 청소년, 여성, 노인, 다문화, 중독센터 등), 기업체 부설 상담센터, 민간 상담센터, 상담 관련 연구소, 병원, 군대, 교정시설 상담센터 등의 기관 취업이 가능합니다. 전문적인 자격증이 있기 때문에 상담 및 예술치료 프로그램 운영, 교육 활동(방과후강사, 인성교육강사 등), 기타(심리·상담 콘텐츠 개발 및 관련 분야 창업 등)으로 본업 외에 N잡으로 부수적인 수입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Q6. 장학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A6.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y,숫자9,영문자b,영문자c,영문자z,영문자b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