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자랑거리


국제대, 아동보육과 전문학사취득과정 눈길

조회 1,001

정하은

IP 182.215.237.6

- 성인학습자 중심 교육과정-시스템 개선-

http://m.seoul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22485

 

 

 

(김춘식 기자) 국제대학교(총장 장병집)는 산업체가 아닌 아동보육과 정원 내 정규 전문학사학위 취득과정으로 만 25세 이상의 성인(만 23세 이상 재직 경력 3년 이상인 자)들에게 대학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대학의 문호를 개방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국제대학교는 2013년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평생학습중심대학으로 선정되면서, 성인들이 대학에 입학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학칙, 입학전형 등을 제·개정하였고 성인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과 교육방법 등 다양한 시스템으로 개선하여 성인학습자들이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했다.

국제대학교 아동보육과는 배움과 봉사를 실천하며 보육현장을 섬기는 현장 맞춤형 보육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05년 영유아보육과를 모태로 시작되었으며 취업률 81.5%(2015년 기준)로 유능한 보육전문인력을 양성하여 현장에 배출해 오고 있다.

국제대 아동보육과 김규옥교수는 “아동보육과에 2014년부터 현직 보육교사의 학력보완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하여 성인반을 개설했으며, 현재 27명의 졸업생과 70여 명의 재학생이 학업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동보육과 성인반은 성인학습자를 배려하여 매 학기 등록금의 3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더불어 성적 우수 장학금, 국가장학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현직 보육교사의 경우에는 유보통합이나 평가인증, 아동폭력 등의 문제로 질적인 개선의 문제와 대학의 학력이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현실에 맞춰 현장교사가 공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