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생커뮤니티학과공지

학과공지


2020-1학기 보육프로그램평가 수업 1주차(4월7일 화요일 야간) 강의자료

조회 809

김연수교수

안녕하세요? 아동보육학과 김연수교수입니다.

보육프로그램평가 과목의 1주차(47일 화요일 야간) 비대면 수업 안내드립니다.

 

1) 출석 : 단체카톡방에서 출석체크

 

2) 수업내용

* 교과목 개요 : 본 과목은 몬테소리, 프로젝트, 레지오 에밀리아 등 다양한 보육프로그램에 대한 특징과 효과를 알아보고, 이들 보육프로그램을 평가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과목입니다. 특히, 국가수준의 보육프로그램 평가 체계인 보육시설평가인증제도의 시행현황을 파악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 교과목 목표

- 보육프로그램의 종류별 특성을 이해한다.

- 보육프로그램의 운영을 평가할 수 있다.

- 보육시설평가인증제도의 시행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 평가 : 출석(20), 과제 및 태도(10), 중간고사(35), 기말고사(35)을 합산하여 100점 만점으로 평가합니다. 특히, 본 과목은 수강생이 15명 미만이므로 절대평가로 평가하게 됩니다. 이말은 열심히 하면 모두다 A학점을 받을 수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기분 좋죠^^

 

* 교재안내 : 비대면 수업이라 교재를 사용할지, 수업자료를 만들어 사용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비대면 수업이 길어질 수 있는 상황이라 더욱 교재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지금부터 2주 후인 421일 이전에는 교재를 구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주 수업은 교재 없이 진행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하겠습니다.

교재명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류현수, 김주아 공저 동문사

구입처 : 국제대학 컨벤션 2층 구내서점 오픈했대요. (또는 온라인 구입도 좋습니다.)

 

3) 수업자료 : 첨부한 수정 강의계획서

 

4) 과제 : 진단평가(국제대 포털에서 개인별 체크)

 

빨리 코로나사태가 진정되어서 여러분들 강의실에서 만나길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