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자랑거리자랑거리

자랑거리


경축♡ 건축과 2000학번 이창범 졸업생 건축사 자격증 취득하다!!!

조회 1,082

김유진


경축건축과 2000학번 이창범 졸업생 건축사 자격증 취득하다!!!

 

이창범 졸업생은 2000년도에 국제대학교 건축과에 산업체 학생으로 입학하여, 졸업 후 건축 일을 계속 해 왔다. 20189월에 건축사시험에 응시했으며, 20181226일에 건축사 시험 최종합격 통보를 받았다. 건축사 자격증을 취득한 소회를 아래와 같이 보내왔다.

 

“ 2018년 건축사 자격 시험을 본 후 매년 그렇듯이 뭔가 부족함을 느꼈고, 또 한번 더 실패를 맞보겠구나, 이번에 떨어지면 합격과목 마저도 재시험을 치러야 하는데 휴~~,

 

발표일 날 아침 저는 합격자 명단을 보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오늘 하루를 망쳐버릴 것 같아서 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녁에 힘이 다 빠진 후 포기하듯이 명단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 눈을 믿을 수 없었지만 합격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10년이 걸렸습니다.

 

먼저 꿈을 실현할 수 있게 기회를 준 국제대학과 가르침을 주신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졸업 후 산업기사를 패스했을 때 첫 자격증이라 참 행복하고 뿌듯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그것으로 만족하지 못했고 늦은 나이는 생각지도 않고 목표를 정하고 오직 목표를 향해 나아갔습니다. 건축사 사무실에서 근무도 하고 실내 인테리어를 하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공부했습니다. 그 결과 목표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국제대 건축과 후배 여러분! 여러분은 배움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부터 건축쟁이입니다. 여러분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한다면 꿈을 펼칠 수 있는 날이 한날 한날 다가올 것입니다. 열정적인 노력은 절대 거짓된 것으로 되돌아오지 않습니다.

 

여러분 포기하지 말고 꿈을 향해 전진하십시요. 파이팅! ”

 

external_im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