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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는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기관으로서 옥외광고의 획기적 개선 및 관련 산업 육성·발전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옥외광고센터는 옥외광고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불법옥외광고물을 개선하는 등 올바른 옥외광고 문화의 확산을 위해 다음과 같이 ‘바람직한 옥외광고 문화확산 대학생 공모전’을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공모 주제 및 분야
(공모주제) 불법 옥외광고물 근절 메시지를 담은 창작 디자인
(공모 부문) ①돌출간판 ②입간판 ③현수막 ④벽보 (①~④중 택1)
의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작품
(공모 분야) 자유형식의 디자인 작품을 디지털 파일로 제출
*자유형식 : 재료 및 기법 제한 없음. 단, 인쇄물 및 디지털 파일로 활용 가능해야 함
(예: 포스터, 만화, 웹툰, 일러스트, 시각디자인, 캘리그라피, 서양화, 동양화, 수채화, 공예, 판화 등)
응모 자격 및 방법
(응모 자격) 국내 소재 2년제 이상 대학(원)생 및 휴학생 ※개인 또는 팀(인원 제한 없음)
*공모전 접수 시작일 기준 대학(원)생 신분에 한함(팀의 경우 전원 대학(원)생이어야 함)
(응모 방법) 디지털 파일(jpg)로 온라인 접수(www.oohcontest.co.kr)
(공모 일정)
-공고‧접수: 2022.5.30(월)~7.10(일) 23:59까지
-심사: 7월(예정) -발표: 8월(예정),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작품형식
(작품형식)
- 파일 종류 • 확장자 파일: jpg
- 작품 규격 • A3(297mm x 420mm) 사이즈, 가로세로 무관 / • 해상도 300dpi 이상(15MB 이내)
- 주의 사항
• 작품 재료·기법은 자유이나 인쇄 및 디지털 파일로 활용 가능해야 함
• 작품 내 문자는 한글 맞춤법에 맞추어 표기하며 외국어 표기 시 한글 병기를 원칙으로 함
• 최종 수상작은 ai, psd, eps, indd 확장자 등으로 원본 재제출
※ 디지털 툴 활용 시 : 폰트 outline/rasterize 및 저작권 문제 확인 필수
(제출서류) 디자인파일 외 청렴서약서 ※재학(휴학)증명서는 수상자에 한해 추후 제출
시상내역 : 총 16점 선정, 상장 및 상금 2,300만원
대상(1) : 700만 원
최우수상(1) : 500만 원
금상 (1) : 300만 원
은상 (3) : 각 100만 원
동상 (10) : 각 50만 원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상
※ 시상규모는 출품 건수 및 심사결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문의처 공모전 운영사무국(☎02-2233-4018)